정부24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발급 받기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발급 받는 방법


<목차>

  1. 정부24 포털 사이트 접속하기
  2. 로그인
  3. 신청인, 조회 내용, 수령 방법 선택
  4. 민원신청하기
  5.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발급 완료

<준비물>

본인 인증이 가능한 인증서(카카오톡, 토스 등 간편 인증 또는 금융 및 공동 인증서)


1. 정부 24 포털 사이트 접속하기

정부 24 포털 사이트에 접속합니다. 아래의 링크로 들어가셔서 순서대로 따라 하시면 쉽게 발급하실 수 있습니다. 아래의 정부 24에 들어가서 발급 버튼을 먼저 누릅니다.


2. 로그인

회원 또는 비회원으로 로그인 합니다. 
정부 24 회원이시라면, 간편인증 또는 금융 및 공동인증서로 로그인합니다. 비회원이시라면, 개인 또는 법인을 선택하여 로그인 합니다.

1) 회원
간편인증 또는 금융 및 공동인증서 -> 로그인

2) 비회원
개인 -> 이름, 주민 번호, 보안 숫자 입력(필수 입력 사항) -> 로그인
법인 -> 법인명, 법인등록번호, 사업자등록번호, 보안 숫자 입력(필수 입력 사항)-> 로그인


3. 신청인, 조회 내용, 수령 방법 선택

  • 신청인 정보: 이름, 주민 번호, 주민 등록 번호 뒷자리 표시 여부 선택
  • 조회 내용: 신청 일이 오늘 날짜로 자동 입력 되어있으니 그대로 진행하면 됩니다.
  • 수령 방법: 프린터 출력 또는 전자 문서 지갑 전송 중 선택합니다.


4. 민원 신청하기 버튼 누르기

비회원 로그인을 하였을 경우 본인 인증이 필요합니다. 간편 인증 또는 금융 및 공동인증서로본인 인증을 해주세요. 본인 인증이 되면 신청이 완료됩니다.


5.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발급 완료

신청 내역에 보면 처리 상태에 처리 완료(발급 문서 등록 완료)가 되어있고, 밑에 문서 출력 버튼을 누르면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발급이 완료됩니다.

건강보함자격득실확인서-발급-방법에-대한-포스팅썸네일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발급은 본인 인증 및 인증서가 있어야 발급 가능합니다. 단순히 열람 내역 출력물은 법적인 효력이 없으니, 미리 정부 24에 회원 가입을 하셔서 인증서 등록을 하시거나, 비회원으로 로그인 하시는 경우라도, 인증서는 필요하니 준비하시길 바랍니다.